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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 확인 질문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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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 필수 -- 휴대폰 인증
이름 필수 이름은 휴대폰 본인인증 완료 시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14세 미만 사용자는 법정대리인 동의가 필요합니다.
소속/직위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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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스쿨에서 제공하는 교육과정 안내 및 이벤트, 각종 소식에 대한 알림을 SMS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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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인 휴대폰번호 필수
환불계좌 정보 필수

이용약관 동의

 제1(목적)

본 약관은 프로스쿨을 운영하는 회사 아이디자인랩(이하 프로스쿨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용자가 모바일 등의 각종 디지털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와 관련하여, 프로스쿨과 회원에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플랫폼이란 프로스쿨이 콘텐츠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콘텐츠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프로스쿨이 운영하는 사이트https://proschool.kr, https://proschool.co.kr, https://proxschool.com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서비스를 포함한 모바일 웹을 포함 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플랫폼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이 약관에 따라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플랫폼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지식지원금”(적립금)이라 함은 쇼핑몰이 회원과의 거래에 부수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회원은 “플랫폼”과의 거래시 지식지원금을 금전과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플랫폼”이 이를 운영하는 제도를 “지식지원금 제도”라고 합니다.

⑤ “암호화폐” 분산원장 기술(거래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동기화된 거래 내역을 공동으로 관리하여 위조 등을 방지하는 기술을 말한다)을 사용하여 이전 가능한 재산적 가치 등을 전자적으로 저장된 형태로 발행한 것으로서 교환의 매개수단 및 가치의 저장수단으로 사용되는 증표 또는 그 증표에 관한 정보를 말한다. 다만, 화폐·전자화폐·재화·용역 등으로 교환될 수 없는 전자적 증표 또는 그 증표에 관한 정보 및 전자화폐는 제외한다.

⑥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를 의합니다.

 

3(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프로스쿨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프로스쿨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스쿨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플랫폼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프로스쿨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프로스쿨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프로스쿨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련법령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4(회원에 대한 통지)

프로스쿨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프로스쿨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프로스쿨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플랫폼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5(서비스의 구분)

프로스쿨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이 약관 및 프로스쿨의 공지 도는 서비스 이용안내 및 유의사항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6(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프로스쿨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휴대전화,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프로스쿨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프로스쿨은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프로스쿨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휴대전화 및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활용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프로스쿨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프로스쿨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프로스쿨은 회원에 대해 프로스쿨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특별한 서비스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의 계약으로 합니다.

⑧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필요 시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회사의 제공 요청을 거부하여 이용자 본인임이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개인정보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8(이용신청)

프로스쿨회원은 플랫폼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여야 하며, “프로스쿨은 회원이 서비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콘텐츠 등의 선택

  2. 신청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추천인 등의 입력

  3. 결제 시 유의사항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마우스 클릭)

프로스쿨은 회원의 서비스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전 항의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서비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4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프로스쿨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서비스 신청 시 신청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프로스쿨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9(대금지급방법)

프로스쿨에서 구매한 콘텐츠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실시간 계좌이체

  3. 무통장 입금

  4. ‘지식지원금’ 등 ‘프로스쿨’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암호화폐에 의한 결제

  6. 기타 ‘프로스쿨 ’이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답합니다.

 

10(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프로스쿨은 제공하는 서비스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11(‘콘텐츠 등의 공급)

프로스쿨은 회원과 콘텐츠 등의 공급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콘텐츠 등을 구매한 날부터 빠른 시일 이내에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프로스쿨은 회원이 콘텐츠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 ‘콘텐츠 등에 대한 구매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콘텐츠 등의 취소방법 및 절차를 안내하여야 합니다.

프로스쿨과 회원 간에 콘텐츠 등의 이용 시기 및 기타 보상 지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12(환급)

프로스쿨은 회원이 구매 신청한 콘텐츠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콘텐츠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3(‘프로스쿨의 의무)

프로스쿨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프로스쿨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프로스쿨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프로스쿨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4(개인정보보호)

프로스쿨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프로스쿨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 ‘플랫폼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프로스쿨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프로스쿨은 공식 플랫폼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프로스쿨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프로스쿨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4.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5.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프로스쿨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프로스쿨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프로스쿨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15(회원의 의무)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프로스쿨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프로스쿨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플랫폼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4. “프로스쿨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프로스쿨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프로스쿨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프로스쿨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프로스쿨의 동의 없이 영리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관련법령이나 프로스쿨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16(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프로스쿨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프로스쿨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프로스쿨의 저작권,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플랫폼의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프로스쿨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9.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7(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프로스쿨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프로스쿨이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플랫폼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18(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프로스쿨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프로스쿨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9(서비스 제공의 중지)

프로스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프로스쿨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프로스쿨서비스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사실과 그 사유를 플랫폼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④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프로스쿨’은 제4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프로스쿨’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프로스쿨’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지식지원금’ 등을 ‘프로스쿨’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20(이용계약의 종료)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프로스쿨에 언제든지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프로스쿨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해지

  1. ‘프로스쿨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프로스쿨은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프로스쿨은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원이 프로스쿨이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3)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프로스쿨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프로스쿨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1(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회원은 프로스쿨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프로스쿨은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지식지원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프로스쿨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플랫폼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2. ‘플랫폼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플랫폼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플랫폼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1) ‘플랫폼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프로스쿨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플랫폼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2) ‘플랫폼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플랫폼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환불하여 프로스쿨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4. ‘프로스쿨이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프로스쿨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재판매의 목적으로 플랫폼에서 콘텐츠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플랫폼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프로스쿨은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6. ‘프로스쿨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20조 제21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22(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프로스쿨에 통보하고 프로스쿨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프로스쿨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3(‘회원의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프로스쿨과 이 약관 제 6[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에 따른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이용계약이 성립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체결된 이용계약이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일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 또는 계약해제(이하 청약철회등”)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 본 조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등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프로스쿨이 제3항에 따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2호부터 제5호까지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디지털콘텐츠(PDF, PPT자료 등 전자적 형태 문세 일체 포함)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프로스쿨은 제 2항 제2호부터 제5호까지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등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2항 제5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등의 권리를 제한하기 위해 제1호의 조치 외에 2호 또는 3호의 조치를 동시에 취합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

  2. 시험시용상품 제공

  3.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 제공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이 제공되지 않거나, 재화 등의 내용이 계약내용과 다르거나 표시 광고 등과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2. 프로스쿨이 회원의 동의 없이 무료 서비스를 유료 서비스로 전환한 경우

  3. 프로스쿨이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4. 프로스쿨이 제공하는 콘텐츠의 결함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단순변심 등 기타 회원 측의 사유로 유료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프로스쿨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프로스쿨은 제5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24(‘회원의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프로스쿨회원에게 청약철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하도록 합니다.

프로스쿨이 제1항에 따라 환불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그 방법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프로스쿨이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프로스쿨이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 이하로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3. 프로스쿨이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을 초과하여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남은 이용일수의 10%(위약금)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유료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프로스쿨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1항 단서 및 제2항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경우, 프로스쿨 플랫폼에서 환불 처리가 완료되고 카드사를 통해 결제승인이 취소되면 취소/환불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으로 환불(한도액 복구)이 완료됩니다. 결제 당일 이후 결제 취소 시 카드사를 통한 결제승인 취소 확인은 3~7일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이는 카드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암호화폐로 결제했을 경우, 프로스쿨 플랫폼에서 환불처리가 진행되며, 14영업일 이내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완료 됩니다. 단, 거래소에 상장된 암호화폐로 결제했을 경우, 결제시점의 시세 만큼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암호화폐는 시세차가 발생될 여지가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된 차익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5(강좌, 강의 등의 환불 특칙)

24조 제2항에 따른 환불기준에도 불구하고 학원법이 적용되는 강좌, 강의, 독서실 상품의 경우 환불기준은 다음에 따릅니다.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회사의 사정으로 환불을 하는 경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회원의
 변심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일 이하인 경우  별도 공지가 없는 경우,
 교육 시작일의 1 영업일 전날 17시까지
 이미 낸 학습비 전액
 교육 시작일의 1 영업일 전날 17시 이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2일 이상 1개월 이내(5주)인 경우  별도 공지가 없는 경우,
 교육 시작일의 1 영업일 전날 17시까지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총 수업 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총 수업 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총 수업 시간의 1/2이 지나간 후  반환하지 아니함
 다.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별도 공지가 없는 경우,
 교육 시작일의 1 영업일 전날 17시까지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수업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총 수업 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 수업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총 수업 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 수업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6(지식지원금 제도)

회사는 서비스를 구입하거나 또는 ‘지식지원금’ 지급을 경품의 내용으로 한 프로모션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지식지원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식지원금’의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구체적인 방법은 회사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① ‘지식지원금’ 부여를 안내한 서비스를 구입한 고객이나 이벤트 프로모션 당첨 고객 등에게 안내한 방식으로 ‘지식지원금’을 부여합니다.

② 고객은 ‘지식지원금’ 부여일로부터 24개월 이내에 그 ‘지식지원금’을 전액 사용하여야 합니다. 단,‘지식지원금’ 사용기간에 대해 별도의 사전 고지 또는 특약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용기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지식지원금’ 사용은 부여된 순서로 사용되며 사용기간 경과 후 잔여 ‘지식지원금’이 있는 경우 그 ‘지식지원금’은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③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별 ‘지식지원금’ 부여 그리고 ‘지식지원금’ 사용방법과 가능시점 및 분할사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지식지원금’을 부당하게 취득한 증거가 있을 때에는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지식지원금’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 시 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의 ‘지식지원금’은 소멸되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보다 사용한 포인트가 많아서 마이너스 포인트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마이너스 포인트를 해소시켜야 할 채무가 있고 회사는 회원에게 마이너스 포인트 해소를 요청할 채권이 있습니다.

 

27(게시물의 관리)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저작권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프로스쿨은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프로스쿨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프로스쿨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따른 법률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프로스쿨이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28(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프로스쿨은 회원이 서비스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스쿨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프로스쿨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회사에게 본 조항에 의하여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희망하는 경우에 한하여 회원이 최종적으로 보유한 것으로 확인되는 전자지갑 내 암호화폐 또는 '프로스쿨 토큰'을 지급하는 방법으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이 회사의 자료 내에서 거래내역이 확인되는 최종 거래내역 중 해당 오류를 제거한 후의 결과에 부합하는 암호화폐 및 '프로스쿨 토큰'만을 복구할 뿐, 이와 별개로 회원이 입은 2차적 손해, 간접 손해, 특별 손해 및 징벌적 손해 등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 과정에서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3.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4.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7.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손해. 특히 회사 및 회원과 이용계약 등의 법률관계를 맺고 전기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 측의 귀책사유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를 포함합니다.

  8. 전시·사변·홍수·화재·지진 기타 이에 준하는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의 발생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9. 암호화폐의 특성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발생한 장애로 인한 손해. 특히, 발행 관리 시스템 자체의 하자 또는 기술적 한계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를 포함합니다.

  10.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② 아래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고 본 약관에 의한 계약 전체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에게 그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2. 회원의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30(면책조항)

프로스쿨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프로스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프로스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프로스쿨은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프로스쿨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프로스쿨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하여도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가 발행하거나 지급을 보증하지 아니한 어떠한 형태의 물건 또는 암호화폐의 가치를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제31조 (암호화폐 관련 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암호화폐를 매도하거나 매수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매도인 또는 매수인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② 발행에 따른 법적 책임을 지는 주체가 존재하지 않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경우, 국내외에서 그 가치 또는 지급을 보증하는 주체가 없습니다. 따라서 암호화폐를 ‘서비스’ 이용대금 결제수단으로 사용하는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암호화폐의 가치가 관련 법령 기타 행정청의 유권해석, 경제환경 등에 따라 급격히 변동될 가능성이 높은 위험자산임을 충분히 인지하면서 이를 사용함을 인정하는 것으로 합니다.

③ 암호화폐의 거래에 대한 규제 또는 해석이 국가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현지 국가의 법령 등에 위반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회원은 스스로 해당 국가의 법령 또는 행정지도 등을 준수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현지 법률에 저촉될 위험성이 있음이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관리자 판단에 준해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32(분쟁해결)

프로스쿨은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프로스쿨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33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프로스쿨’과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② ‘서비스’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프로스쿨’간의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8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제3자 제공동의 포함)

프로스쿨을 운영하는 회사 ㈜아이디자인랩(이하 ‘프로스쿨’이라 한다)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회사가 준수하여야 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의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프로스쿨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 및 고시 등의 변경 또는 프로스쿨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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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스쿨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2) 서비스 제공 :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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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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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인증정보

   - 선택항목 : 직업(소속/직위), 추천인 아이디, SMS 수신여부, 이메일 수신여부


2) 유료 결제 이용 시 수집하는 항목

   - 필수항목 : 이름, 주소, 휴대전화, 이메일, 직업(소속/직위), 결제수단, 신용카드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 선택항목 ; (신청자와 참석자가 다를 경우, 참석자의)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직업


3) 서비스 이용 중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 서비스 안정성 확보, 안전한 서비스 제공, 법률  및 서비스 이용약관 위반 행위 제한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 또는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결제기록, IP정보, 쿠키, 컴퓨터/모바일 기기 정보, 불량 및 부정 이용 기록


4) 개인정보 수집 방법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사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사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이벤트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프로스쿨과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프로스쿨에서 사용자에게 개인정보제공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프로스쿨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사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탈퇴 후 1년 (『정보통신망법』 제29조제1항제2호)

   ※ 예외사유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서비스 제공

보유기간

관련법률

관련 법률에 따른 대금결제 및 재화 등 거래에 관한 기록으로,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대한 기록 : 5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관련 법률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의 경우로,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1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프로스쿨은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프로스쿨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 항목

보유기간

(주)루트원소프트

프로스쿨 토큰 송금 내역 확인 및 입출금 처리 등 서비스 관리 전반에 관한 사항

휴대전화번호

탈퇴 후 1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프로스쿨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 업체

위탁 목적

이용기간

NHN KCP

본인확인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 까지

KG이니시스

전자결제대행

카페24

인프라 운영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사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 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 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프로스쿨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 규칙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프로스쿨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사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 시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프로스쿨은 사용자 이용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프로스쿨은 사용자의 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어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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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를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클릭 → 고급 개인정보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Chrome : 설정 메뉴 선택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 → 콘텐츠 설정 선택 → 쿠키 수준 설정


8. 개인정보의 파기


프로스쿨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파기절차 :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영구 삭제 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프로스쿨은 사용자에게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1) 프로스쿨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김태영

    - 직위 : CEO

    - 전화 : 02-6358-0055

    - 이메일 : idesignlab@idesignlab.net


2) 정보주체께서는 프로스쿨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스쿨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182


11.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이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0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 약관 개정 일정 및 내역

개정일

개정사유

개정내용

2019. 02. 01

암호화폐 지급 서비스 도입으로 인한 신설조항 추가

4.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신설조항 추가

관련 제공받는 자, 목적, 항목, 보유기간 내용 추가

2018. 10. 01

V.1.0 시행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십니까?

개인정보 제3차 제공 동의(선택)

아래 내용의 동의 여부는 회원가입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단, 동의 거부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제공 받는 자 :

- 제공 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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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내용의 동의 여부는 회원가입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단, 동의 거부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위탁받는 자(수탁업체) : LG CNS

- 위탁업무의 내용: 카카오톡중개서비스

개인정보 취급 위탁에 동의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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